MENU

22:50
최룡해동지가 아제르바이쟌공화국 대통령을 만났다

 

(본사특파원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대표단 단장으로 제18차 쁠럭불가담국가수뇌자회의에 참가하기 위하여 아제르바이쟌을 방문하고있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는 24일 대통령궁전에서 일함 알리예브 아제르바이쟌공화국 대통령을 만났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일함 알리예브대통령에게 보내시는 따뜻한 인사를 최룡해동지가 정중히 전하였다.

대통령은 이에 깊은 사의를 표하고 존경하는 김정은각하께 자신의 진심으로 되는 인사와 축원을 전하여드릴것을 부탁하였다.

최룡해동지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이룩하고있는 성과에 대하여 언급하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공화국정부의 원칙적립장을 표명하였다.

일함 알리예브대통령은 호혜의 원칙에서 앞으로도 조선과 여러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김정은각하께서 진행하신 조미수뇌상봉과 회담들은 세계적인 파문을 일으키고 조선에 대한 국제사회의 존중을 증대시킨 력사적인 사변으로 된다고 하면서 그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조선의 노력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국제무대에서 호상 지지와 협력을 긴밀히 해나갈 의향을 표시하면서 조선이 쁠럭불가담운동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해줄것을 바란다고 말하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706 | Added by: redstartvkp | Tags: azerbaijan, DPRK-Azerbaijan relationships, Korea, DPRK, Choe Ryong H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