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20:45
《로동신문》 사설 게재

 

《로동신문》은 6일 조선소년단창립 74돐에 즈음하여 《소년단원들은 주체조선의 앞날을 떠메고나갈 주인공들이다》라는 제목의 사설을 게재하였다.

 

소년단원들은 주체조선의 앞날을 떠메고나갈 주인공들이다

 

우리 조국은 혁명의 대가 굳건히 이어지는 전도양양한 나라이다.

사회주의조선의 하늘가에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조선소년단창립 74돐을 맞이하고있다.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당과 국가의 따뜻한 보살핌속에 앞날의 주인공으로 씩씩하게 자라나는 소년단원들의 밝고 명랑한 모습에서 우리 조국의 창창한 미래를 확신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백두의 넋을 꿋꿋이 이어나가는 조선소년단이 있기에 주체혁명의 전도와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조선소년단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께서 창립하시고 애지중지 키우신 주체의 소년혁명조직, 조선소년들의 대중적정치조직이다.

조선소년단이 걸어온 영광스럽고 자랑찬 력사는 아이들을 제일로 아끼고 사랑하시며 후대들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주체적소년운동사상과 령도의 빛나는 승리의 력사이다.소년단사업을 혁명의 미래를 키우는 중대한 사업으로 내세우시고 손잡아 이끌어주신 위대한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혁명의 년대마다 우리 소년단원들은 언제나 명랑하고 대바르게, 씩씩하게 성장할수 있었다.

오늘 조선소년운동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새로운 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조선소년단창립 66돐경축 조선소년단 전국련합단체대회와 조선소년단 제8차대회에 몸소 참석하시여 전국의 소년단원들을 열렬히 축하하시고 새 세대들의 밝은 미래를 축복해주신분이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자라나는 새 세대들의 얼굴에 한점 그늘이 질세라 마음쓰시며 이 세상 모든 행복을 다 안겨주시기 위하여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따뜻한 손길에 의하여 이 땅우에 후대사랑, 미래사랑의 숭고한 화폭들이 펼쳐지고있다.

지금 우리 소년단원들은 당의 품속에서 미래의 주인공들로 자라나고있다.항일아동단원들의 피가 스며있는 붉은넥타이를 매고 하나의 조직에 굳게 뭉쳐 청년동맹의 교대자, 유능한 혁명인재로 준비해나가고있으며 배움의 나래를 활짝 펼치고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꽃피워가고있다.

소년단원들을 사회주의강국의 기둥감들로 억세게 키워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영광스러운 력사를 줄기차게 이어놓으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오늘 우리가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 시련의 천만고비를 이겨내며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의 활로를 열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리고있는것도 후대들을 위해서이다.우리의 모든 소년단원들이 조국의 앞날을 떠메고나갈 믿음직한 역군으로 성장할 때 주체혁명의 명맥이 꿋꿋이 이어지고 사회주의위업이 승리적으로 전진해나갈수 있다.

전체 소년단원들은 《조선을 위하여 배우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소년단기앞에서 다진 맹세를 지켜 사회주의조국의 참된 아들딸, 소년혁명가로 튼튼히 준비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티없이 맑고 깨끗한 충실성은 우리 소년단원들이 지녀야 할 기본품성이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은 후대들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을 지니신 우리 학생소년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모든 소년단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오늘의 행복도, 아름다운 희망도 꽃펴나며 우리의 앞날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는것을 명심하고 원수님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는 참된 혁명가로 억세게 준비하여야 한다.항일의 나날 한목숨바쳐 혁명을 보위한 아동단원들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경애하는 원수님을 결사옹위하는 오늘의 김기송, 김금순이 되여야 한다.언제 어디서나 경애하는 원수님의 강행군길을 생각하고 원수님께기쁨드릴 한마음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원수님 따라 나아가는 조선소년단원의 혁명적풍모를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배움의 천리길, 광복의 천리길답사행군과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참관사업에 적극 참가하여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와 업적을 깊이 새겨야 한다.

소년단원들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지덕체를 겸비한 유능한 혁명인재로 철저히 준비하는것이다.

소년단원들의 학업성적의 높이이자 앞날의 우리 조국의 국력의 높이이다.소년단원들은 시간을 아껴가며 열심히 배우고 또 배워 지식의 탑을 높이높이 쌓아가야 한다.사회주의건설에 실지 써먹을수 있는 지식, 폭넓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하여 피타게 노력하여야 한다.당원의 영예와 영웅의 금별메달도 붉은넥타이와 소년단휘장에서부터 시작된다는것을 명심하고 소년단조직생활에 자각적으로 성실히 참가하며 조직의 분공을 어김없이 수행하여야 한다.선생님과 웃사람들을 존경하고 례절있게 대하며 사회질서와 공중도덕을 자각적으로 지키고 언제나 정직하고 대바르게 생활해나가야 한다.체육활동을 일상적으로 꾸준히 하여 몸을 튼튼히 단련하며 누구나 한가지이상의 체육기술을 소유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은 행복만을 누리는 귀동자, 귀동녀가 아니라 김정일애국주의를 소중히 간직하고 이 땅의 모든 재부들을 귀중히 여기며 나무 한그루, 풀 한포기도 제손으로 가꾸는 나어린 애국자가 되여야 한다.여러가지 사회정치활동과 좋은일하기운동을 활발히 벌려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적극 기여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을 어떻게 교양육성하는가에 따라 나라의 흥망성쇠가 좌우된다.

교원들은 소년단원들에게 세계를 딛고 올라서겠다는 꿈을 키워주고 산지식을 배워주어 앞날의 강성조선의 모습이 그들의 성적증에 비끼도록 하여야 한다.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소년단원들의 교육교양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림으로써 그들모두가 전사회적인 관심과 떠받들림속에 사회주의조선의 역군으로 훌륭히 자라나도록 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을 조국의 참된 아들딸, 소년혁명가로 준비시키는것은 소년단조직들앞에 나서는 기본임무이다.소년단조직들은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영광스러운 청소년시절을 따라배우는 운동과 5대교양사업을 실속있게 벌려야 한다.소년단원들에게 집단주의정신, 자립성과 창발성을 키워주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야 한다.청년동맹에서는 소년단사업에 대한 지도를 그들의 준비정도와 심리적특성에 맞게 짜고들어 진행하며 소년단지도원들과 분단지도원들을 잘 도와주어야 한다.

모든 소년단원들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소년단의 한 성원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소년단기를 펄펄 휘날리며 경애하는김정은원수님의 참된 아들딸로, 주체조선의 주인공들로 튼튼히 준비해나가야 할것이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474 | Added by: redstartvkp | Tags: Children's Union, DPRK,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