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08:39
공화국창건기념일경축소식

 

조선로동당 총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답전은 다음과 같다.

베이징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

  

존경하는 총서기동지,

나는 총서기동지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열렬한 축하와 축원을 보내준데 대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전체 조선인민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합니다.

총서기동지와 중국당과 정부,인민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은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고있는 우리 당과 정부,인민에게 있어서 커다란 힘과 고무로 됩니다.

나는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도전과 방해책동을 짓부시며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빛내이기 위한 공동의 투쟁에서 조중사이의 동지적단결과 협력이 부단히 강화되고있는데 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조중친선이 두 당,두 나라의 공동의 노력에 의하여 날로 승화발전되며 불패의 생활력을 남김없이 과시하게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총서기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형제적중국인민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한 력사적려정에서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할것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총서기동지가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

 

조선로동당 총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가 9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총비서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과 중국정부,중국인민을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과 당신을 통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정부,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진심으로 되는 축원을 보냅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후 73년간 조선로동당은 조선인민을 묶어세우고 이끌어나가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우리는 동지로서,벗으로서 이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지금 조선인민은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며 사회경제발전을 추동하는데 모든 힘을 다하고있습니다.

조선인민이 총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굳건한 령도밑에 단결하고 분발하여 반드시 나라를 보다 훌륭하게 건설하리라고 믿습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굳건해지고있는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쌍방의 공동의 귀중한 재부입니다.

최근년간 나와 총비서동지는 긴밀한 의사소통을 유지하고 중조관계가 안정적으로 발전하도록 이끌어 훌륭한 성과를 끊임없이 이룩함으로써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더욱 풍부히 하였습니다.

나는 중조관계발전을 고도로 중시하고있으며 총비서동지와 함께 두 나라 친선협조관계를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시키며 끊임없이 새로운 단계에로 올려세워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복리를 마련해줄 용의가 있습니다.

귀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안녕을 축원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꾸바공화국 주석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꾸바공화국 주석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답전은 다음과 같다.

아바나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꾸바공화국 주석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제1비서동지가 충심으로 되는 따뜻한 축하를 보내준데 대하여 깊은 사의를 표합니다.

나는 제1비서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형제적인 꾸바당과 인민이 온갖 도전과 난관을 이겨내며 혁명의 고귀한 전취물을 굳건히 수호해나가리라고 믿습니다.

아울러 우리 두 당,두 나라사이의 긴밀한 친선협조관계가 끊임없이 공고발전되리라고 확신하면서 당과 국가를 령도하는 제1비서동지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가 있을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꾸바공화국 주석이 축전을 보내여왔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꾸바공화국 주석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동지가 9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경절에 즈음하여 꾸바정부와 인민의 이름으로 당신께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드립니다.

2021년에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피델 까스뜨로 루쓰최고사령관에 의하여 마련된 친선에 기초하고있는 두 나라사이의 외교관계설정 61돐을 기념하였습니다.

나는 앞으로 이러한 친선과 협조,련대성의 뉴대를 강화하기 위하여 노력할것이라는것을 확언합니다.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와 윁남사회주의공화국 주석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와 윁남사회주의공화국 주석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답전은 다음과 같다.

하노이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웬 푸 쫑동지

윁남사회주의공화국 주석

웬 쑤언 푹동지

      

나는 총비서동지와 주석동지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열렬하고 고무적인 축하와 축원을 보내준데 대하여 깊은 사의를 표합니다.

나는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라선 우리 두 당,두 나라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가 두 나라 인민들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앞으로도 끊임없이 강화발전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이 기회에 당을 강화하고 나라의 부강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총비서동지와 주석동지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커다란 성과가 있을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와 윁남사회주의공화국 주석이 축전을 보내여왔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9일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웬 푸 쫑동지와 윁남사회주의공화국 주석 웬 쑤언 푹동지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1948년 9월 9일-2021년 9월 9일)에 즈음하여 윁남당과 국가,인민을 대표하여 당신께와 당신을 통하여 조선당과 국가,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김일성주석동지와 김정일총비서동지 그리고 김정은총비서,국무위원장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형제적조선인민은 지난 73년간 나라의 건설과 발전위업에서 많은 중요한 성과들을 이룩하였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령도밑에 형제적인 조선당과 국가,인민이 모든 난관과 도전을 반드시 극복하고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목표들을 성과적으로 달성하리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 기회에 윁남의 당과 국가,인민이 호지명주석동지와 김일성주석동지께서 몸소 마련해주시고 두 나라의 여러 세대 령도자동지들과 인민들이 가꾸어온 윁남과 조선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언제나 중시하고있다는것을 확언하는바입니다.

우리는 최근 두 나라관계가 발전하고있는데 대하여 기쁘게 생각하고있으며 특히 2019년 3월에 진행된 국무위원장동지의 윁남공식친선방문은 우리 두 당,두 나라사이의 협조관계에서 중요한 리정표로 되였습니다.

우리는 두 나라 령도자들과 인민들의 공동의 노력에 의하여 윁남과 조선사이의 전통적인 친선관계가 두 나라 인민들의 리익에 맞게 그리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협조와 발전을 위하여 계속 더욱 공고발전되리라고 확신합니다.

동지께서 건강하실것과 숭고한 직책수행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실것을 축원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답전은 다음과 같다.

비엔티안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

통룬 씨쑤릿동지

    

나는 총비서동지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열렬한 축하를 보내주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 당과 인민의 투쟁에 고무와 지지를 표시해준데 대하여 깊은 사의를 표합니다.

나는 사회주의를 위한 공동의 위업수행에서 맺어진 우리 두 당,두 나라사이의 훌륭한 친선협조관계가 선대수령들의 숭고한 뜻과 념원에 맞게 변함없이 공고발전되고있는데 대하여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오스인민혁명당과 라오스인민이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투쟁에서 새로운 전진을 이룩하게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총비서동지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가 있기를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이 축전을 보내여왔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인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 통룬 씨쑤릿동지가 9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친근한 김정은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와 라오스정부와 인민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께와 당신을 통하여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형제적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 그리고 전체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축원의 인사를 보냅니다.

나는 열렬한 애국심을 지닌 조선인민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후 지난 73년간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께서 창건하신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의 세련되고 과감한 령도밑에 나라의 정치적안정을 굳건히 수호하고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국방 및 안전보위를 강화하고 인민생활을 개선향상시키는데서 전면적이며 커다란 성과를 이룩한데 대하여서와 지역 및 국제무대들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지위와 역할이 끊임없이 높아지고있는데 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는 두 당,두 나라 선대수령들에 의하여 마련된 우리 두 나라사이의 전통적이며 훌륭한 친선협조관계가 계속 발전되여 라오스와 조선 두 나라 인민들에게 실질적인 리익을 가져다주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협조와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한데 대하여 매우 긍지스럽게 생각합니다.

나는 당신을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과감한 령도밑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사회주의강국건설목표수행에서 끊임없는 발전과 진보,번영을 이룩하며 외세의 간섭이 없이 나라의 평화적통일위업을 실현하리라고 굳게 확신합니다.

나는 이 경사스러운 기회에 당신께서 건강하고 행복하실것과 당신의 숭고하고 영예로운 사업에서 보다 큰 새로운 성과가 있기를 충심으로 바라며 아울러 라오스와 조선 두 당,두 국가,두 나라 인민들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가 더욱 아름답고 영원불멸하기를 축원합니다.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수리아 대통령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수리아아랍공화국 대통령에게 답전을 보내시였다.

답전은 다음과 같다.

 

디마스끄

  

수리아아랍공화국 대통령

바샤르 알 아싸드각하

  

나는 당신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열렬한 축하를 보내준데 대하여 깊은 사의를 표합니다.

나는 이 기회에 우리 두 나라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가 보다 활력있게 강화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나라의 자주권을 수호하고 령토완정을 이룩하기 위한 수리아정부와 인민의 투쟁에서 보다 큰 성과가 있을것을 축원합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수리아대통령이 축전을 보내여왔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수리아아랍공화국 대통령 바샤르 알 아싸드가 2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친근한 국무위원장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당신께와 그리고 귀국인민에게 충심으로 되는 가장 열렬한 축하를 보내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면서 귀국에 보다 큰 진보와 번영이 있을것을 축원합니다.

위대한 김일성각하와 김정일각하께서는 헌신적인 투쟁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사업에서 빛나는 승리와 성과를 이룩하시였습니다.

선대수령들의 로선을 계승해나가고계시는 당신께서는 조선인민을 령도하시여 귀국을 횡포한 미제국주의와 그 추종세력들에 굳건히 맞서 싸우는 강력한 군사력과 경제력을 가진 위대한 나라로 전변시키시였습니다.

수리아아랍공화국은 두 나라 인민들의 리익에 맞게 여러 분야에서 력사적인 쌍무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친선과 협조의 뉴대를 계속 긴밀히 해나갈것입니다.

당신께서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실것을 축원합니다.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43 | Added by: redstartvkp | Tags: DPRK-Vietnam relations, Miguel Mario Diaz-Canel Bermudez, Thongloun Sisoulith, DPRK-China relations, DPRK-Cuba relations, Kim Jong Un, DPRK-Syria relations, Xi Jinping, DPRK-Lao relations, Vietnam, cuba, Korea, Syria, DPRK, Nguyen Xuan Phuc, Lao, Bashar Al-Assad, P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