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5:39
[7.15]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우자

 

습근평주석 큰물방지 및 재해구제사업을 잘할데 대해 강조

중국의 습근평주석이 최근 큰물방지 및 재해구제사업을 잘할데 관한 중요지시를 하달하였다.

그는 큰물피해방지의 관건적인 시기에 들어선 오늘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기관들이 광범한 간부들과 군중을 조직동원하며 보다 효과적인 조치를 취함으로써 인민들의 생명재산을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가큰물 및 가물방지총지휘부와 응급관리부, 수리부 등이 통일적인 계획과 조정을 강화하며 각지의 해당 부문들에서는 재해방지사업을 잘 틀어쥐고나가야 한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12일 국가큰물 및 가물방지총지휘부는 큰물방지응급제도를 3급으로부터 2급으로 올리기로 결정하였다.

이 나라에서는 전문가들을 강서성을 비롯한 피해지역에 파견하여 재해구제사업을 방조하도록 하고있다.

 

통일적인 지휘체계를 확립하는데 힘을 넣어

국가비상재해위원회에서

국가비상재해위원회에서 장마철이 시작된것과 관련하여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으며 일단 재해가 발생하는 경우 인민들의 생명재산을 믿음직하게 지키기 위한 통일적인 지휘체계를 더욱 강화해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각종 사고와 자연재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하겠습니다.》

국가적인 위기관리체계를 정연하게 세우고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철저히 막는것은 자연과의 투쟁인 동시에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성과를 담보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국가비상재해위원회에서는 지난해 태풍13호의 피해를 막기 위한 전당적, 전국가적, 전인민적투쟁을 통하여 얻은 경험과 교훈에 기초하여 재해방지사업에 대한 지휘를 보다 짜고들고있다.특히 위원회일군들이 최대로 각성분발하여 피해방지사업을 박력있게 내밀도록 하고있다.

도, 시, 군인민위원회들에 재해방지를 위한 부서들이 조직된데 맞게 해당 성원들의 사업질서와 위기대응과 관련한 여러 지도서를 작성시달하였으며 각급 비상설재해방지대책위원회들의 사업정형을 정상적으로 보고받고 그에 기초하여 철저한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위원회에서는 지난 6월 중순 여러 부문과 합동하여 중앙큰물피해방지련합지휘부를 구성하고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예견성있게 진행해나가고있다.

성, 중앙기관들과 각 도, 시, 군들에서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후과가 클수 있는 대상들부터 안전상태를 구체적으로 점검하고 불비한 개소들을 빠짐없이 찾아 즉시에 퇴치하도록 하는 한편 긴급정황들에 대응할수 있는 방안들도 빈틈없이 세우도록 하고있다.

또한 일군들이 현지에 나가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나타난 편향도 바로잡도록 하고있다.

기상수문국으로부터 받는 재해성폭우와 비바람에 대한 경보를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 실시간으로 통보해주는것과 함께 각종 경보 및 통신수단들을 최대한 리용하여 사람들을 피해막이사업에 제때에 동원시킬수 있는 만단의 태세를 갖추도록 하고있다.

위원회에서는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심하게 받을수 있는 해안방조제와 언제, 저수지들을 보호하는데 주되는 관심을 돌리고 철저한 대책들을 세우도록 하고있다.

해안선을 끼고있거나 언제와 저수지들이 있는 지역과 단위들에서 말장과 마대, 삽과 곡괭이 등 필요한 자재와 공구들을 사전에 충분히 마련해놓으며 륜전기재들도 임의의 시각에 동원시킬수 있게 조직사업을 짜고들고있다.이와 함께 압록강과 대동강을 비롯한 여러 강류역의 큰물을 과학적으로 관리하는데서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통일적으로 지휘하고있다.

산이 많은 우리 나라의 특성에 맞게 위험개소들의 돌입히기와 물도랑째기도 제때에 하여 산사태와 골개물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도 내밀고있다.

태풍피해를 입을수 있는 지역의 도로와 다리, 공공건물, 주민지구에 감시인원들을 배치하고 정황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에 대처할수 있게 사전준비를 갖추도록 하고있다.특히 공공건물과 살림집을 비롯한 건축물들의 지붕이 피해를 받지 않게 대책을 적극적으로 세우며 뽐프와 수문들도 제때에 정비보수하도록 하고있다.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것을 짧은 기간에 복구하기 위한 물자준비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국가비상재해위원회와 각 도의 재해방지물자보장부문 일군들은 세멘트와 강재를 비롯하여 피해복구용물자예비를 충분히 갖추어놓는데 힘을 넣고있다.

이와 함께 각 도, 시, 군당위원회와 행정경제기관들과 협동하여 비상구호물자들을 확보하는 사업도 적극 따라세우고있다.

지금 국가의 통일적인 지휘에 따라 각지에서는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전개되고있다.

글 본사기자 최영조

사진 본사기자 리경미

 

만단의 준비를

◇ 우리 나라에서 7월과 8월은 장마철이다.예로부터 가물끝은 있어도 장마끝은 없다고 하였다.

지금 세계적으로 고온과 가물, 큰물 등 이상기후현상과 자연재해가 우심하게 나타나고있다.최근에도 주변나라들에서 폭우와 태풍으로 많은 인명피해와 막대한 경제적손실을 입고있다.

현실은 모든 부문과 단위, 지역에서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사전대책을 빈틈없이 세울것을 요구하고있다.

◇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는것은 단순히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인민들의 생명재산과 안전을 철저히 지키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마철대책을 철저히 세우고 강바닥파기와 제방쌓기를 하여 부침땅이 매몰되거나 류실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지난해 태풍13호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투쟁과정은 모두가 위기의식을 똑바로 가지고 예견성있는 대책을 철저히 세운다면 그 어떤 자연의 광란도 능히 물리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지난해 9월 6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비상확대회의를 긴급소집하시고 태풍13호에 의한 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투쟁에로 전당, 전군, 전민을 총궐기시키시였다.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온 나라가 떨쳐나 철저한 방지대책을 세웠으며 태풍이 지나간 즉시 복구사업에 진입하여 피해를 최소화하였다.

지난해의 경험에 비추어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사업을 물샐틈없이 전개해나간다면 우리에게 두려울것이 없다.

◇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숭고한 공민적자각과 애국심을 안고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만단의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이 피해막이사업의 앞장에서 맡은 책임과 본분을 다하여야 한다.

매해 오는 장마철이라고 하여 만성적으로 대하거나 순간이라도 소홀히 하면서 요행수를 바라다가는 상상할수 없는 인적, 물적피해를 입고 그 후과를 가시기 어렵게 된다.일군들은 자기 부문과 단위, 지역의 피해막이사업을 당과 국가앞에 전적으로 책임졌다는 립장에서 구석구석의 불비한 개소들을 빠짐없이 찾아내고 혁명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 계속 힘을 넣어야 한다.

전력공업부문에서는 배수양수기들의 가동과 저수지수문을 열고 닫는데 필요한 전력을 책임적으로 보장하여야 한다.탄광, 광산들에 필요한 전력보장사업을 잘하여 장마철기간에 갱이 물에 잠기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통신지령체계를 2중, 3중으로 세워 그 어떤 비상정황에도 대처할수 있게 하며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에 복구사업에 모두가 동원될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도 귀중한 자재와 설비들이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며 이미 시공해놓은 건설물의 안전대책을 빈틈없이 세워야 한다.

큰물과 폭우,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철저히 막자면 국가의 통일적인 지휘에 따라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한 규률을 세워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중앙큰물피해방지련합지휘부와 각급 큰물피해방지련합지휘부들의 지휘에 절대복종하며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보고하고 지시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

 

나라의 동맥을 지켜선 책임감을 안고

철도운수부문에서

철도운수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나라의 동맥을 지켜선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장마철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비상설재해방지대책위원회가 조직된데 맞게 철도성에서는 전개력있고 내밀성이 강한 일군들을 여기에 망라시키고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나가도록 하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큰물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하겠습니다.》

성에서는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받을수 있는 위험개소들을 장악하고 시급히 퇴치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갔다.

책임일군들이 이 사업의 앞장에 섰다.

평양철도국 사리원철도분국 서흥철길대의 철길구간에 나간 성의 책임일군들은 사태막이옹벽공사를 위한 자재보장대책을 세우고 공사를 질적으로 다그치도록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었다.

장마철이 시작되는것과 관련하여 큰물피해방지상무를 조직한 성에서는 해당 단위들과의 련계밑에 일기예보를 수시로 통보받고 그 어떤 비상정황에도 대처할수 있도록 통신지령체계를 구축하는것을 비롯하여 큰물에 의한 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정연한 사업체계와 질서를 세우고있다.

특히 재해발생시에도 렬차들의 정상운행을 보장하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으며 아래단위들에서 비상동원수단들을 철저히 갖추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각 철도국, 철도분국들과 역, 대들에서 재해방지대책을 빈틈없이 세워나가고있다.

각급 단위의 일군들은 자기 지역의 철길 전구간을 돌아보고 불비한 개소들을 찾아 사태막이옹벽공사, 로반보호옹벽공사를 조직하였다.

평양철도국에서는 신성천철도분국관내의 중요철다리기둥보강공사를 비롯하여 위험요소들을 장마철전으로 퇴치하기 위한 사업을 내밀었다.

함흥철도국 단천철도분국에서는 짧은 기간에 10여개소에서 철길로반보호옹벽공사를 진행하였다.

청진철도국에서는 청진철길대를 비롯한 여러 철길대에서 피해방지에 필요한 많은 량의 마대를 확보하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철도운수부문의 모든 단위들에서 비상동원수단들을 갖추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진 결과 수십대의 철길비상차들과 각종 비상기공구, 설비, 자재들이 확보되였다.

지금 철도성아래 모든 단위의 일군들은 높은 책임감을 안고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사업을 계속 심화시키고있다.

본사기자 전혜영

 

큰물관리의 과학화수준을 높여나간다

대동강큰물지휘부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은 치산치수사업을 비롯한 국토관리사업을 잘할데 대하여 늘 강조하고있는데 이것은 우리 나라를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꾸리는것과 함께 큰물피해를 비롯한 여러가지 자연재해로부터 국가사회재산과 인민의 생명재산을 적극 보호하여 나라의 경제발전을 다그치고 인민들에게 보다 안정되고 행복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대동강큰물지휘부에서 큰물관리의 신속성과 정확성, 과학성을 보장하는데 중심을 두고 큰물로부터 대동강류역의 도시와 주민지구, 공장, 기업소들과 농경지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가고있다.

륙해운성의 일군들은 여러 갑문, 언제의 수문권양설비들과 구조물들의 불량개소들을 전반적으로 료해장악하고 그것을 제때에 퇴치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었다.

이들은 자재보장을 선행시키는 한편 현지에 나가 그곳 로동계급과 함께 설비와 구조물에 대한 보수를 빠른 기간에 결속함으로써 긴급정황이 발생하여도 제때에 물을 뽑을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체신성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이미 세워진 통신지령체계운영에서 사소한 이상현상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각 갑문사업소의 사령원, 물감시원들의 실무수준과 처리능력을 높이는 사업도 따라세웠다.

또한 지휘부에서는 올해에 해당 단위들과 협동하여 종합적인 큰물관리체계를 완성하였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의 지도밑에 김일성종합대학, 기상수문국, 국가과학원, 리과대학의 과학자, 연구사들은 앞선 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여 대동강큰물관리의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할수 있는 종합적인 체계를 완성하였다.

이 체계가 구축됨으로써 그 어떤 큰물과정도 사전에 예측하고 충분한 모의시험을 거쳐 합리적으로 조절하는 방안을 얻을수 있게 되였다.뿐만아니라 그에 기초하여 큰물관리를 과학적으로 신속하게 진행할수 있게 되였다.

기상수문국에서는 기상수문자료를 신속정확히 통보할수 있는 체계를 더욱 완비하는 한편 각지 관측소들에서 비내림상태와 저수지들의 수위를 정확히 관측하도록 하고있다.

전력공업성, 평양시인민위원회를 비롯한 련관단위들에서도 저수지들의 구조물보수와 설비들의 수리점검을 진행하고 큰물피해를 받을수 있는 개소들의 안전대책을 예견성있게 세워나가고있다.

대동강류역의 각 갑문사업소들에서도 그 어떤 큰물에도 대처할 만단의 준비를 갖추어나가고있다.

서해갑문사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실시간자료전송체계를 정비보강하고 수문권양기를 비롯한 설비들의 보수정비를 짜고들어 큰물처리를 제때에 할수 있게 하였다.

미림, 봉화갑문사업소를 비롯한 여러 갑문사업소에서도 문형기중기와 수문들을 정비하고 감속기를 비롯한 기계장치들의 정상관리를 책임적으로 하는 한편 여러차례의 운영시험을 진행하면서 언제든지 큰물에 대처할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갖추고있다.

 

생산에 못지 않게 중요한 사업으로

석탄공업부문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석탄공업부문에서는 해마다 장마철대책과 겨울나이준비를 특별히 잘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석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탄부들도 석탄생산과 함께 장마철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하였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최근에만도 석탄공업성아래 모든 련합기업소와 탄광들에서 백수십km의 갱내외배수로정리와 수km의 저탄장배수로정리, 수백㎡의 저탄장옹벽쌓기를 진행하였다.

또한 백수십대의 뽐프와 전동기를 보수한데 이어 많은 통신 및 동력전주들도 새로 교체하였다.

석탄공업성에서는 장마철피해막이를 석탄생산에 못지 않은 중요한 사업으로 틀어쥐고 각지 탄광들에서 위험개소를 말끔히 찾아 퇴치하도록 하고있다.

탄광들에서 갱들의 배수체계를 정비보강하고 운반능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백수십㎥의 저수움파기와 보수, 수십km의 갱내외배수로정리를 진행하였다.또한 여러대의 뽐프를 새로 설치하는것과 함께 수십대의 전동기대보수를 짧은 기간에 진행함으로써 큰물이 나는 경우 물을 제때에 뽑을수 있도록 준비를 갖추었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와 덕천, 개천,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광들에서는 자체의 힘으로 많은 뽐프와 전동기를 보수하고 수십km의 운반선로에 대한 집중보수를 끝냈다.이와 함께 사소한 위험개소도 놓치지 않고 빠짐없이 찾아내여 대책을 취하기 위한 사업도 계속 내밀고있다.

각지 탄광에서 피해막이대책을 빈틈없이 세우고 장마철에도 생산을 중단없이 내밀기 위한 사업이 예견성있게 진척되고있다.

함남, 경원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기본굴진과 준비굴진에 힘을 넣어 예비채탄장들을 마련하였다.강동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도 수km의 강하천옹벽쌓기를 하고 통신선로를 새로 늘이거나 보수하였다.

안주,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강서탄광, 전천탄광에서도 불비한 동력, 통신전주를 새로 교체하는 작업을 마감단계에서 다그치고있다.

김학철

 

모든 정황을 예견성있게

전력공업부문에서

전력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장마철기간 있을수 있는 정황들을 예견하여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빈틈없이 세워나가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각지 화력발전소에서 건물들과 시설물, 구조물들의 지붕보수가 결속되였다.

수력발전소들에서도 언제와 도중취수구 등 여러 수력구조물을 장마철피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사업이 진행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장마철대책도 미리 잘 세워야 합니다.》

전력공업성에서는 지난 4월부터 장마철피해막이대책을 빈틈없이 세울 목표밑에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었다.

성적인 작전에 따라 각지 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장마철기간에 나타날수 있는 사고를 미리막아야 한다는 관점과 립장에서 전력생산과 함께 계획된 보수공사와 위험개소들을 퇴치하는 사업을 동시에 내밀었다.

화력발전소들에서 폭우에 의하여 석탄이 류실되는것을 막고 전력생산을 중단없이 내밀기 위한 사업들이 전개되였다.

나라의 대동력기지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서는 이미 폭우에 의한 철길로반침하를 막을수 있게 집중보수를 한데 이어 저탄장지붕보수공사에 힘을 넣었다.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와 순천화력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화력발전소에서도 저탄장지붕보수와 함께 공업용수수로바닥파기를 끝내였으며 저탄장배수체계도 정비하였다.

성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각지 화력발전소에서는 장마철기간 전력을 중단없이 생산할수 있게 석탄을 미리 확보하는 사업도 힘있게 추진시키고있다.또한 많은 량의 방수포를 준비하여 석탄이 비물에 젖는 현상을 미리막을수 있게 하였다.

수력발전소들에서도 수력구조물과 설비대보수를 힘있게 내밀었다.

수력발전관리국적으로 장진강발전소 직동천도중취수구보수공사, 흑림천도중취수구보수공사, 허천강발전소 4호발전소 방수로굴착공사와 호안장석쌓기공사를 비롯한 수력구조물보수공사가 진행되였다.

부전강발전소,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를 비롯한 각지 수력발전소에서는 백수십대의 발전기와 대용량변압기, 차단기와 단로기의 기술점검 및 대보수과제를 수행하였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최충성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서-

 

 

 

   주도세밀한 작전, 드팀없는 실천   

 

재해방지사업총화를 엄격히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서 매일 재해방지사업총화를 엄격히 진행하면서 피해막이대책을 빈틈없이 세워나가고있다.

련합기업소에서는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받을수 있는 요소들을 빠짐없이 장악하고 해당한 대책을 따라세우고있다.

지난 5월 부두에 쌓아놓은 많은 량의 무연탄이 파도에 씻길 위험이 조성되자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너도나도 떨쳐나 종전같으면 3~4일이 걸려야 할 물동량수송을 12시간동안에 끝내였다.

얼마전에도 련합기업소에서는 대형산소분리기의 변압기실, 배전반실의 지붕씌우기작업을 긴급조직하고 보수단위의 로동자들을 동원하여 하루동안에 작업을 결속하였다.

뿐만아니라 랭각수보장을 위한 뽐프장과 산소열법용광로 저광장의 지붕과 벽체의 불합리한 개소들을 찾아 비막이대책을 세우고 배풍장굴뚝을 보강하는 사업도 전개하였다.

련합기업소에서는 강바닥파기, 제방뚝보수와 같은 사업들도 힘있게 내밀고있다.

 

동력계통과 설비의 안전성보장에 모를 박고

흥남전극공장에서 동력계통과 전극생산설비들의 안전성보장에 모를 박고 장마철피해막이대책을 세우고있다.한편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생산에 지장이 없도록 예비부속품을 마련하는 사업을 놓치지 않고 내밀고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공장에서는 수백m의 고압케블을 재정리하는 사업을 진행하여 비물에 의한 전기사고를 미리막을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였다.또한 여러대의 대용량변압기대보수와 변압기실지붕보수를 일정계획보다 앞당겨 결속하였으며 전기선로들의 상태를 점검하고 불량개소들을 퇴치하여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을수 있게 하였다.원료준비직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폭우로부터 여러 설비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상하차작업현장과 흑연건조로의 지붕보수를 질적으로 진행하였다.

소성직장의 로동자들도 배전반과 단로기들을 정비하고 새로 보충하였다.

지금 공장에서는 여러동의 생산건물지붕보수작업을 마감단계에서 다그치고있다.

 

위험개소를 하나하나 따져가며

무산광산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고 장마철에도 생산을 중단없이 내밀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장마철대책을 철저히 세울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련합기업소에서는 계절적조건에 구애됨이 없이 생산을 원만히 진행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었다.특히 지난 시기의 피해실례를 분석하고 장마철피해를 입을수 있는 대상과 요소들을 빠짐없이 찾아내도록 하였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은 경제건설의 성과를 담보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는 자각을 지니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높은 지대에 위치한 특성에 맞게 위험개소를 하나하나 따져가며 자연재해를 미리막기 위한 대책을 세웠다.

이들은 무더기비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길이 4km, 깊이 3m의 물길중심째기작업을 진행하였다.뿐만아니라 야계공사에도 힘을 넣었으며 전력계통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수천㎥의 방대한 토량을 처리하며 골파기작업도 하였다.

련합기업소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선광장을 비롯한 작업장들의 지붕과 기둥이 센 바람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게 불비한 개소들을 찾아 사전대책을 면밀히 세우고있다.

기상관측단위들과 수시로 련계하여 일기예보를 통보받고있으며 직일근무, 감시체계를 강화하여 위험요소가 발견되는 즉시 필요한 대책들을 취해나가고있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394 | Added by: redstartvkp | Tags: DPRK, Korea, Nor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