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22:57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련포남새온실농장 건설예정지를 현지에서 료해하시였다

   (평양 1월 28일발 조선중앙통신 - 붉은별TV)   

 

[조선어] [English] [Русский] [中国语] [日本語] [Deutsch]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대규모남새온실농장이 일떠서게 될 함경남도 함주군 련포지구 건설예정지를 현지에서 료해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조직비서인 조용원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박정천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당중앙위원회 해당 부서와 설계기관의 일군들,건설에 동원될 인민군부대 지휘관들이 맞이하였다.

인민의 복리증진을 자기 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고 투쟁하는 우리 당의 원대한 구상에 따라 이미전부터 함경남도 함주군 련포리일대에 대규모남새온실농장건설준비사업이 추진되여왔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2019년 4월 몸소 현지를 답사하시며 함경북도 경성군 중평지구에 건설한 온실농장보다 더 방대한 규모의 현대적인 온실농장을 련포지구에 일떠세움으로써 함경남도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하게 할 구상을 펼치시였으며 여러 차례에 걸쳐 련포지구 대규모남새온실농장건설과 관련한 가르치심을 주시며 설계사업을 지도해오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는 2022년도 주요국가건설정책과업들중 최우선적인 과업으로 련포남새온실농장건설을 내세우고 올해 당창건기념일까지 완공할것을 결정,포치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현지에서 먼저 련포남새온실농장건설총계획에 대한 종합적인 해설을 청취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번에 련포지구에 건설하게 되는 온실농장은 몇년전 함경북도 경성군 중평지구에 건설한 온실농장보다 그 규모에 있어서나 공사량에 있어서 더 방대한 대상이라고 하시면서 련포지구에 100정보온실과 농장살림집지구가 일떠서게 되면 이 일대가 완전히 천지개벽되고 함흥시를 비롯한 함남도인민들의 식생활에 많은 보탬을 주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온실농장건설에서 이미 많은 경험을 축적한 인민군부대들에 또다시 새로운 대규모온실농장건설을 맡기기로 결심하였다고 하시면서 해당 부대 장병들은 당의 구상과 정책의 철저한 집행자,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들답게 숭고한 자기의 사명에 충실하여 우리 당의 숙원사업을 하루빨리 관철하기 위한 충성의 총돌격전을 벌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번에 건설하려는 온실농장설계안에 이미 건설한 중평남새온실농장의 우단점들을 모두 참고하고 반영하여 과학기술적측면에서나 경영상측면에서 더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하시면서 100정보 면적에 해당한 850여개 온실들의 현대화수준을 철저히 높일데 대하여 이르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해안가의 지대적특성에 맞게 온실농장변두리에 방풍림조성을 선행시키고 농장살림집구획형성과 살림집형태의 다양성도 특색있게 구현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온실농장건설을 힘있게 추진하기 위한 강력한 건설지휘부를 조직하고 각 부문별로 분과들을 내오는 문제,설계를 최상의 수준에서 완성하고 건설자재보장과 온실설비제작을 선행하며 시공지도와 건설감독사업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방풍림조성과 원림록화사업을 책임적으로 할데 대한 문제 등 건설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이와 함께 온실농장을 다음해부터 운영할수 있게 기술자,종업원선발교육을 따라세우며 남새종자보장과 농기계,영농물자확보를 동시에 내밀어 하루빨리 인민들의 식생활문제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농장,당의 온실농장건설정책의 본보기,표준이 되게 만점짜리로 일떠세울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크나큰 기대와 믿음을 받아안은 전체 건설자들은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실제적인 성과,실질적인 변화를 안아오시기 위하여 끝없는 사색과 로고를 바쳐가시는 총비서동지의 인민사랑의 뜻을 높이 받들고 기적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 남새온실농장을 당에서 정해준 기간내에 어김없이,당에서 정해준 기준대로 세계적수준에서 훌륭히 완공해내고야말 불같은 결의를 다짐하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315 | Added by: redstartvkp | Tags: North Korea, South Hamgyong, DPRK, Kim Jong Un, Hamju County,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