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9:55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 진행

 

[조선어] [English] [Русский] [中国语] [日本語] [Español] [Deutsch]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가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를 지도하시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들과 후보위원들이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와 기타 단위 간부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의 위임에 따라 김정은동지께서 회의를 운영집행하시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고 당의 대렬과 전투력을 부단히 강화하기 위한 원칙적문제들과 당면한 정치,군사,경제적과업들을 정확히 수행하기 위한 방도적문제들,세계적으로 급속히 전파되고있는 비루스전염병을 막기 위한 초특급방역조치들을 취하고 엄격히 실시할데 대한 문제들이 심도있게 토의되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당중앙위원회 간부들과 당간부양성기관의 일군들속에서 발로된 비당적행위와 특세,특권,관료주의,부정부패행위들이 집중비판되고 그 엄중성과 후과가 신랄히 분석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상정된 문제들에 대한 당중앙의 분석과 립장에 대하여 천명하시고 제기된 비당적,반인민적,반사회주의적행위들에 강한 타격을 가하신 다음 모든 당일군들과 당조직들이 이번 사건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고 자기자신들과 자기 단위들을 혁명적으로 부단히 단련하기 위해 노력하며 당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은 리만건,박태덕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을 현직에서 해임하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부정부패현상을 발로시킨 당간부양성기지의 당위원회를 해산하고 해당한 처벌을 적용할데 대한 결정을 채택하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세계적으로 급속히 전파되고있는 비루스전염병을 막기 위한 국가적인 초특급방역조치들을 더욱 철저히 취하고 엄격히 실시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한 토의가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걷잡을수없이 확산되고있는 이 전염병이 우리 나라에 류입되는 경우 초래될 후과는 심각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이 비루스감염증의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고 잠복기도 불확정적이며 정확한 전파경로에 대한 과학적해명이 부족한 조건에서 우리 당과 정부가 초기부터 강력히 시행한 조치들은 가장 확고하고 믿음성이 높은 선제적이며 결정적인 방어대책들이였다는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국가적인 비상방역에 관한 법을 수정보완하고 국가위기관리규정들을 정연하게 재정비하는것이 시급한 과업이라고 하시면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와 내각을 비롯한 련관기관들은 전염병사태와 관련하여 현재 취해진 선제적이며 강력한 수준의 방역적대책들의 경험에 토대하여 시급히 우리 나라의 방역력량을 더욱 강화하고 방역수단과 체계,법들을 보완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전염병의 류입과 전파를 과학적이면서도 선제적이고 봉쇄적으로 막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이 토의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국가방역체계안에서 그 어떤 특수도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한 중앙지휘부의 지휘와 통제에 나라의 모든 부문,모든 단위들이 무조건 절대복종하고 철저히 집행하는 엄격한 규률을 확립하며 이에 대한 당적장악보고와 법적감시를 보다 강화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내각과 중앙비상방역지휘부에서는 이미 세워준 사업체계와 질서대로 전염병이 들어올수 있는 모든 통로와 틈을 완전봉쇄하는것과 함께 검병,검사,검역사업을 강화할데 대하여 지시하시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조성된 형세와 조건에 맞게 경제조직사업과 방역사업을 짜고들어 올해의 투쟁목표를 어김없이 수행하고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철저히 지킬데 대한 문제가 강조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각급 당조직들이 당중앙의 사상을 똑바로 인식하고 행동실천에 옮기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내각과 각 경제기관들이 현 상황에 맞게 경제작전과 지휘를 실현할수 있게 당적으로 힘있게 추동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가 취하는 방역조치들은 단순한 방역사업이 아니라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이며 당중앙위원회의 무거운 책임이라고 하시면서 모두가 당중앙의 결정과 지시를 철저히 관철하고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생명안전보장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인민들의 생활상편리를 최우선시하는 우리 당 건설정책의 요구에 맞게 평양시와 지방의 살림집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이 토의되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조직문제가 취급되였다.

평양시당위원장으로 김영환동지가,량강도당위원장으로 리태일동지가,개성시당위원장으로 장영록동지가 임명되였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716 | Added by: redstartvkp | Tags: WPK, DPRK, Kim Jong Un, CC WPK, Political Bureau, Korea, Coronavi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