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3:04
[5.16] 전국적인 전염병전파 및 치료상황 통보

   (평양 5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어] [English] [Русский] [中国语] [日本語] [Deutsch]

 

전국적인 전염병전파 및 치료상황 통보

국가비상방역사령부의 통보에 의하면 5월 14일 18시부터 15일 18시까지 전국적으로 39만 2,920여명의 유열자가 새로 발생하고 15만 2,600여명이 완쾌되였으며 8명이 사망하였다.

지난 4월말부터 5월 15일 18시현재까지 발생한 전국적인 유열자총수는 121만 3,550여명이며 그중 64만 8,630여명이 완쾌되고 56만 4,860여명이 치료를 받고있다.

현재까지의 사망자총수는 50명이다.

 

 

지역별봉쇄와 단위별격페조치 유지

전염병전파상황에 대처하여 국가방역체계가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된데 따라 평양시의 거리와 단위들에서 지역별봉쇄와 단위별격페조치가 계속 유지되고있다.

 

 

악성전염병의 전파근원을 차단,소멸하는데 총력 집중

각급 비상방역기관들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악성전염병의 전파근원을 차단,소멸하기 위한 사업에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만경대구역을 비롯한 평양시안의 모든 비상방역기관들에서는 자기 지역을 철저히 봉쇄하고 사업단위,생산단위,생활단위별로 격페한 상태에서 사업과 생산활동을 조직하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짜고들고있다.

전국각지의 비상방역기관들에서는 전파근원을 차단,소멸하는데서 소독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에 대하여 대중속에 깊이 인식시켜 더욱 각성분발시키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이와 함께 사업공간,작업공간,생활공간의 구석구석에 이르기까지 소독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들을 취해나가고있다.

각급 비상방역기관 일군들은 악성전염병의 전파근원을 완벽하게 차단,소멸하며 방역대전의 승리의 돌파구를 앞장에서 열어나갈 각오를 안고 계속 긴장한 전투를 벌려나가고있다.

한편 각지의 의료일군들은 전주민집중검병검진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유열자들과 이상증상이 있는 사람들을 빠짐없이 찾아 철저히 격리시키고 의학적감시와 적극적인 치료대책을 세우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있다.

 

방역전에서 주도권을 쥐기 위한 적시적인 대책 강구

황해북도에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의 결정사항들을 실행하기 위한 적시적인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도에서는 현 방역위기상황을 신속히 타개하는데서 대중의 과학적인 방역의식제고가 가지는 중요성을 명심하고 전염병방지와 치료에 필요한 상식선전사업을 대대적으로 벌리고있다.

사리원시,황주군 등에서 방송선전활동을 강화하여 모든 주민들이 높은 정치의식과 고도의 자각성을 가지고 순간도 해이되거나 탕개를 늦추지 않게 단단히 각성시키고있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사리원방직공장을 비롯한 도안의 공장,기업소들에서 사업공간,작업공간,생활공간에 대한 소독사업을 강화하면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을 울리고있다.

도안의 협동벌들에 증강배치된 방역초소들에서 농장원들과 지원자들에 대한 체온재기와 손소독을 깐깐히 하여 악성비루스의 전파공간을 빈틈없이 완벽하게 차단하고있다.

도안의 당,정권기관 일군들은 생산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과 주민세대들에 필요한 물자보장사업에 선차적인 주의를 돌리면서 해당한 대책들을 신속히 따라세우고있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97 | Added by: redstartvkp | Tags: Korea, DPRK, Coronavirus, Nor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