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09:51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 개막

 

[조선어] [English] [Русский] [中国语]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가 16일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되였다.

대회에는 대표와 특별초청대표들을 포함하여 2, 340명이 참가하였다.

리극강동지가 대회를 사회하였다.

습근평동지가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단결하여 투쟁하자》라는 제목으로 보고를 하였다.

그는 보고에서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는 전당, 전국의 여러 민족 인민들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들어서고 두번째 백년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소집된 매우 중요한 대회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5년간 당중앙이 당 및 국가사업발전에서 거둔 성과에 대하여 언급하고 새시대 10년간의 사업을 총화하였다.

지난 10년간 중국공산당창건 100돐을 맞이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새시대에 들어선것, 빈곤퇴치공격전과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력사적임무를 완수하여 첫번째 백년목표를 달성한것은 중국당과 인민이 단결하고 투쟁하여 이룩한 중화민족의 발전사에 길이 빛날 승리로 된다는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새시대 새로운 로정에서의 중국공산당의 사명과 임무에 대하여 지적하였다.

중국공산당의 중심과업은 전국의 여러 민족 인민들을 묶어세우고 이끌어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며 두번째 백년목표를 달성하고 중국식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진하는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새로운 발전구도를 속히 구축하여 높은 질적발전을 적극 추동할데 대한 문제, 과학기술과 교육에 의거한 국가진흥전략을 실시할데 대한 문제, 인민민주주의를 발전시키고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인민의 권리행사를 보장할데 대한 문제, 인민들의 생활과 복리를 증진시킬데 대한 문제, 국가의 안전과 사회의 안정을 확고히 수호할데 대한 문제, 국방 및 군대현대화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나갈데 대한 문제, 《한 나라, 두 제도》를 견지하고 완비하며 조국통일을 추진할데 대한 문제 등 제반 분야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였다.

대회개막에 앞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9기 제7차전원회의와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 예비회의, 주석단 제1차회의가 진행되였다.

회의들에서는 당 제20차대회에 제출할 문건들과 대표자격심사위원회명단, 대회주석단명단, 주석단 상무위원회명단, 대회의정, 대회일정 등이 채택되였다.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에서는 제19기 중앙위원회의 보고에 대한 청취 및 심사, 제19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의 사업보고에 대한 심사, 《중국공산당규약(수정안)》에 대한 심의 및 채택, 제20기 중앙위원회 선거,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선거 등의 의정들이 취급되게 된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에게 축전을 보내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인 습근평동지에게 1일 축전을 보내시였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총서기동지,

나는 중화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전체 조선인민을 대표하여 총서기동지와 중국공산당과 중화인민공화국정부,형제적인 중국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지난 73년간 중국당과 정부와 인민은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이겨내면서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이룩하였습니다.

당 제18차대회이후 총서기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중국정부와 인민은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를 건설하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력사적려정에 들어섰습니다.

우리는 중국당과 정부와 인민이 이룩한 모든 성과에 대하여 자기 일처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중국인민은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리정표를 마련하게 될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를 맞이하게 됩니다.

총서기동지의 령도가 있고 당의 두리에 뭉친 중국인민이 있기에 중화민족의 부흥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은 나라의 자주권과 령토완정을 수호하고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중국당과 정부와 인민의 정의의 투쟁을 변함없이 지지성원할것입니다.

오늘 조중 두 당,두 나라는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공동의 위업수행에서 호상 지지성원하면서 불패의 친선단결의 력사를 계속 아로새기고있습니다.

나는 앞으로도 총서기동지와 함께 전통적인 조중친선관계를 끊임없이 심화발전시키며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것입니다.

총서기동지가 당과 국가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과 중화인민공화국의 륭성번영과 중국인민의 행복을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가 답전을 보내여왔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동지가 13일 답전을 보내여왔다.

답전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총비서동지,

중화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총비서동지가 열정적이고 진정어린 축전을 보내준데 대하여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합니다.

올해는 새 중국창건 73돐이 되는 해입니다.

73년간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중국의 여러 민족인민들은 단결하고 분발하여 세인이 주목하는 발전성과를 이룩하였으며 일떠서고 부유해지는데로부터 강해지는 위대한 비약을 맞이하였습니다.

며칠 있으면 중국공산당은 제20차대회를 소집하게 됩니다.

이번 대회는 중국공산당과 중국의 여러 민족인민들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들어서고 두번째 백년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소집되는 매우 중요한 대회이며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는 새로운 려정을 시작하고 새로운 장을 계속 아로새기게 될것입니다.

중조는 산과 강이 잇닿아있는 친선적인 린방이며 두 나라사이의 전통적인 친선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굳건해지고있습니다.

지금 국제 및 지역정세에서는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가 일어나고있으며 중조쌍방사이에 전략적의사소통을 증진시키고 단결과 협조를 강화해야 할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있습니다.

새로운 형세하에서 나는 총비서동지와 함께 전통적인 중조친선협조관계가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고 발전하도록 추동하기 위해 적극적인 힘을 기울이며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에게 더 큰 행복을 마련해주기 위하여,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하여 보다 큰 공헌을 할 용의가 있습니다.

나는 총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최근년간 경제발전과 인민생활개선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고있는것을 기쁘게 보고있습니다.

형제적조선인민이 사회주의건설위업수행에서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할것을 축원합니다.

건강하고 사업이 순조롭기를 축원합니다.

귀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안녕을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가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에 축전을 보내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가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에 16일 축전을 보내였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를 열렬히 축하하며 중국공산당의 전체 당원들과 형제적중국인민에게 동지적인사를 보냅니다.

중국공산당은 수난많던 중국인민을 불러일으켜 새 중국을 세웠으며 사회주의현대화국가건설을 위해 분투하여 괄목할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지난 10년간 당건설과 당활동을 강화하면서 중국인민을 령도하여 국가의 지속적발전과 번영을 이룩하고 주권과 령토완정을 수호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종합적국력과 국제적지위를 비상히 높이였습니다.

중국에서 이룩된 성과들은 당의 두리에 뭉쳐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나아가는 중국인민을 가로막을수 없다는것을 실증하여주고있습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는 중국인민의 새로운 백년려정에서 중요한 리정표를 마련하게 될 정치적사변입니다.

조선로동당은 이번 대회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력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사회주의중국의 승리적전진을 담보하며 전체 인민을 중화의 부흥을 향한 목표수행에로 분기시키는 력사적대회로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오늘 우리 두 당은 전례없이 복잡다단한 국제적환경속에서도 변함없이 지지협조하면서 두 나라 인민의 공동의 리익을 수호하고 사회주의위업을 강력히 견인하고있습니다.

조선로동당은 앞으로도 중국공산당과 함께 두 당 수령들의 심혈이 깃든 우리들의 동지적뉴대를 더욱 굳게 다지고 발전시켜 조중관계의 모든 령역에서 그 생활력이 보다 힘있게 과시되도록 적극 노력할것입니다.

중국공산당 제20차대회가 훌륭한 성과를 거둘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Category: 조선어 | Views: 55 | Added by: redstartvkp | Tags: DPRK-China relations, Chinese Communist Party